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

로고 & 바로가기

메인메뉴

컨텐츠 내용 시작

YBRI 소개

인사말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의 경영연구소는 1958년 산업경영연구소로 시작하여, 1992년 경영연구소로 전환하였고 한국의 경영학 연구와 활발한 산학 협동을 통하여 지난 60여년간 한국 경제의 성장과 기업의 성장과 혁신의 동반자 역할을 하며 한국 기업의 성장과 혁신의 원동력이었던 경영스타일과 전략적 유형을 발견하려 노력해왔습니다. 경영연구소의 연구활동 지원을 통해 경영학 교수들의 수많은 연구논문들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최상급 학술지에 게재되어 연세대학교 경영학 연구의 수월성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또한 경영연구소에서 개최하는 여러 세미나, 심포지엄 또는 국제 컨퍼런스를 통해 우리 경영대학과 국내외 경영대학간의 많은 학문적 교류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산학협동으로 국내외 기업들에 대한 컨설팅과 사례분석 및 개발 등의 교류도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경영연구소가 가장 자랑스럽게 여기는 것은 세계 초일류 경영대학에 버금가는 우수한 교수진과 풍부한 연구활동 지원에 있습니다. 이러한 우수한 교수진을 바탕으로 우리 경영연구소는 산학협동을 더욱 활성화하고자 합니다. 우리나라의 더 많은 기업들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경영연구소가 뒷받침 되고자 합니다.

또한 경영연구소는 한국 기업의 성장과 혁신의 원동력이었던 기업가정신, 경영전략 및 경영시스템을 연구하여 독창적 경영학 지식의 창출을 통해 한국기업의 한단계 높은 발전과 세계 곳곳의 창업가와 기업가들의 가치창출을 도우려고 합니다

이를 위하여 경영연구소가 발행 중인 연세경영연구는 한국연구재단 등재학술지로 우리나라 기업의 경영에 대한 활발한 연구의 장을 제공하고 있으며 우리의 경영학 연구수준을 드높이고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 간판 역할을 할 것입니다.

또한 유수 기업연구소와 해외 경영연구소와의 Corporate & Global Network를 강화하여 공통 관심사에 대한 심포지엄이나 세미나 개최, 공동연구 확대 등의 연구활동의 교류를 확대해 나아가도록 하겠습니다. 경영연구소는 21세기에도 지속적으로 우리나라 경영학 연구와 산학협동의 견인차 역할을 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과 나아가서 국가경쟁력 강화에 이바지 하고자 합니다. 경영연구소에 많은 관심과 조언을 부탁드리는 바입니다. 감사합니다.

영연구소장 | 박경민

컨텐츠 내용 끝

연락처 및 저작권

페이지 로딩 이미지 표시

페이지 로딩중 ...

페이지 로딩중 ...

x
x